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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바이든 2030년 신차 절반을 전기차로 바꾼다.

피커 2021. 8. 6.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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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030년까지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신차의 50%를 친환경 자동차로 만드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조 바이든

 

바이든 대통령은 금요일 백악관에서 배터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수소 연료 전지 차량을 포함한 제로 배출 자동차와 트럭이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신차의 절반을 차지하도록 돕는 행정 명령에 서명했습니다. 2030. 올해 미국 신차 판매의 2%를 친환경차가 차지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자동차 산업의 미래는 전기차다.

 

미국은 중국의 자동차 위상을 뛰어넘는 동시에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전기차의 미래를 주도하겠다는 각오다.

행정명령에 서명한 뒤 바이든 대통령은 지프 랭글러 전기차를 몰고 백악관을 돌며 경적을 울리고 시승을 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큰 일이지만 우리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려면 근로자와 제조업체에 계속 투자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전기차 보급에 소비자 인센티브(1000억 달러)를 포함해 총 1740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민주당, 공화당 등 초당파적인 상원의원과 함께 추진 중인 1조 2000억 달러의 인프라 예산 중 75억 달러는 전국 전기차 충전망 확대에 사용될 예정이다.

 

바이든 대통령의 행정명령이 법적 구속력은 없지만 미국과 해외 완성차업체들이 자발적으로 수용하고 있다.

공동성명에서 GM, 포드, 스텔란 티스 등 미국의 3대 전통차들은 2030년까지 신차 판매의 40~50%를 전기차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GM 메리 바라, 포드 짐 팔리, 북미 최고 운영책임자인 마크 스튜어트 스텔란 티스도 같은 날 백악관 행사에 참석했다. 그러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 백악관 행사에 초청받지 못했다. 현대차와 도요타 등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도 바이든 정부의 친환경차 확대 정책에 지지를 표명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바이든 행정부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로 약화됐던 자동차의 연비와 배기가스 기준을 다시 한번 강화하고 있다. 미국 환경 보호국과 교통부는 2026년까지 자동차 제조업체의 평균 연비를 휘발유 1갤런(3.78리터) 당 52마일(83.7km)로 늘리는 새로운 규정을 발표했습니다. 현재 연비 규정은 1인당 약 40마일입니다.

 

백악관은 친환경차 보급 확대와 배출기준 강화를 통해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2005년 대비 50~52% 감축한다는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동차 노조는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에 따른 실직 가능성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전기 자동차의 공정은 내연 기관 차량의 공정보다 약 1/3이 적습니다. 업무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미국 자동차 노동조합은 전기 자동차 생산 능력을 늘리려는 바이든 대통령의 목표에 지지를 표명했지만 노동자의 임금과 혜택을 보호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부 환경 단체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강제 없이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겠다는 약속을 지킬 것인지에 대해 회의적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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